본문 바로가기
간단한 레시피

간단하고 맛있는 밑반찬, 해파리 냉채.

by GUUZy 2023. 3. 21.
반응형

간단하고 맛있는 밑반찬, 해파리냉채.

 

안녕하세요.

오늘 간단하고 맛있는 밑반찬은 해파리냉채입니다.

사실 여름에 먹으면 시원하니 좋은 반찬인데요.

입맛이 없을 때 먹어도 새콤달콤 맛있더라고요.

 

저희는 해파리냉채 한번 만들어 놓으면 금방 사라져서 조금 많은 분량으로 만들었어요.

보통 해파리 한팩 구매하시면 300g ~ 400g 정도인 것 같아요.

저는 두팩 구매해서 만들었고 800g이 조금 넘습니다.

300 ~ 400g 정도라면 제 레시피에서 재료를 반으로 줄여서 준비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그리고 저는 겨자와 다진 마늘을 좀 많이 넣어 만들었어요.

겨자, 다진마늘 향이 센걸 안 좋아하신다면 조금 줄여서 만들어주세요.

집집마다 간이 조금씩 다르니까 조금씩 만들면서 간 보고 부족한 것만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간단 레시피 시작할게요~!

 


재료

 

해파리 850g

오이 1.5개

양파 1개

크래미 16조각

 

매실청 4큰술

설탕 3큰술

식초 6큰술

다진마늘 2큰술

소금 1큰술

겨자 2큰술

 

(파프리카도 넣으면 색감도 맛도 더 좋아요)


 

 

염장 해파리는 물에 헹궈서 20~30분 정도 물에 담가놔 주세요.

그동안 재료준비와 양념장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오이와 양파 먼저 채 썰어 준비할게요.

오이 가운데 씨 부분은 흐느적 해서 제외하고 채를 썰어줬어요.

양파도 채 썰어 주시는데 가운데 두꺼운 심부분도 채를 잘 썰어주세요.

 

 

그리고 크래미도 적당한 크기로 찢어줍니다.

저는 크래미를 좋아해서 좀 많이 넣었어요 ㅎㅎ

직사각형으로 작게 생긴 크래미를 16개 넣었습니다!!

너무 잘게 안 찢어도 돼요! 나중에 섞다 보면 더 찢어져 나중에 먹을 때 안보일 수도 있어요.. ㅋㅋ

 

 

 

 

 

이제 양념장을 준비해 볼 건데 빠른 조리를 위해 그동안 냄비에 물부터 올려주세요 ^^

물이 끓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 저는 800g이 넘는 양이에요. 400g 정도 만드신다면 반으로 줄여주세요!!

매실청 4큰술

설탕 3큰술

식초 6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소금 1큰술

겨자 2큰술

 

양념장은 겨자를 잘 풀어주세요.

 

 

이제 냄비에 물이 끓으면 불은 꺼주세요.

그리고 찬물을 조금 넣어 열을 식혀줍니다.

너무 뜨거운 물에 해파리를 넣으면 많이 쪼그라들면서 뻣뻣해져요.

 

 

뜨거운 물에 넣은 해파리는 30초 정도만 있어도 조금 쪼그라들어요.

바로 차가운 물에 헹궈 물을 빼줍니다.

그리고 이제 소스를 넣고 버물릴 차례예요.

 

해파리에 소스를 조금 넣고 먼저 버무려주세요.

 

 

그리고 양파와 오이를 넣고 양념을 조금 더 넣은 후 버무려주세요.

 

 

크래미는 잘 찢어져서 제일 나중에 넣고 버무려줄 거예요.

 

 

간 보시면서 부족한 건 조금 더 채워주세요.

잘 버무려주시면 완성입니다.

 

 

잘 버무려졌다면 반찬통에 예쁘게 담아주세요.

완성입니다 ㅎㅎ

오늘도 맛있고 건강한 반찬으로 식사 맛있게 하세요 ^^

반응형